넷플릭스 위쳐
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넷플릭스 위쳐

by 골든피그0226 2021. 1. 29.

 

 개인적으로 드라마 같은 연속된 시리즈물은 선호하지 않는 편입니다.

그래서 넷플릭스에서도 시리즈물은 블랙 미러나 브루클린 99, 혹은 환상특급:트와이라잇 존 같이 한편 한편으로 이야기가 끝이 나거나 중간에 한두 편 보지 않는다고 전혀 문제 될 것이 없는 시트콤과 같은 시리즈물만 보는 편입니다.

그런데 어쩌다 뒤늦게 위쳐 1편을 보게 되었고 그날 밤을 새워 전편을 다 보게 됐습니다.

저는 정말 재미있게 봤습니다.

위쳐는 드라마로 나오기 전부터 게임이 이미 워낙 유명해 등장인물 중 몇몇이 게임과의 너무 달라 실망한 분들도 많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스토리가 시간순으로 전개되지 않으면서 설명도 친절하지 않아 내용을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도 있습니다. 그 때문에 낮게 평을 하는 분들도 있지만 저는 그런 사전 지식이 전혀 없이, 기대도 없이 봐서 그런지 몰라도 아주 재미있었어요.

아마 반지의 제왕 시리즈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위쳐도 좋아할 거라고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구성과 출연배우

위쳐(THE WITCHER)는 시즌1이 2019년에 넷플릭스에서 제작해 방송(?)되었습니다.

시즌1은 총 8편으로 한편당 대략 1시간 정도의 길이입니다.

위쳐 시즌1의 8편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끝과 시작

2. 팔려 간 소녀 

3. 배신의 달이뜨면

4. 어느 연회에 관한 이야기 

5. 정령의 주인 

6. 희귀한 존재 

7. 올라디 오기 전에 

8. 운명을 따라

 

시리즈를 보다 보면 이 8편의 내용은 시간 순서대로 진행이 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에피소드별로 시간이 서로 교차됩니다. 

 

위쳐에 등장하는 주요 인물 중 한 명인 헨리 카빌(Henry Cavill)은 영화 "저스티스 리그", "맨 오브 스틸" 등에서 슈퍼맨으로 나온 배우입니다.

 

 

 

 

 

 

그 외에 프레이아 앨런(Freya Allan), 애니아 철로트라(Anya Chalotra)등이 있습니다.

애니아 철로트라는 2018년 영국에서 제작된 "ABC살인사건"에도 등장한 배우였네요.

 

 

 

위쳐의 세계관과 주요 등장인물 및 줄거리

위쳐는 판타지 드라마로 폴란드의 소설이 원작이고 게임으로도 만들어졌습니다.

배경은 중세 유럽인 것 같지만 판타지적인 요소가 포함된 위쳐만의 세계관이 있습니다.

이야기의 배경은 대륙이라는 곳입니다. 이 대륙에 다양한 왕국이 있고 이 왕국들은 영토를 빼앗는 전쟁을 합니다.

대륙은 처음부터 인간이 살던 곳은 아니었습니다. 원래는 엘프들이 살고 있던 곳이었고, 엘프는 인간에게 마법을 가르쳐줍니다. 하지만 인간은 엘프를 몇 차례 대학살하고 몰아냈다는 얘기가 등장합니다.

대륙에는 인간과 엘프뿐만 아니라 드워프와 괴물도 있습니다.

위쳐는 돌연변이 인간으로 인간보다 빠르고 힘도 세고 괴물 사냥이 주 특기이지만, 여자는 위쳐가 될 수 없습니다. 

인간은 위쳐를 두려워 하지만 혐오하기도 합니다.

인간은 침략전쟁으로 잔인하게 서로를 죽이기도 하고, 엘프와 드래곤을 학살하거나 멸종시키는 사냥을 합니다.

하지만 위쳐인 게롤트는 괴물은 사냥하지만 엘프나 드래곤을 죽이지는 않습니다.

 

 

주요 등장인물은 위쳐인 게롤트, 마법사인 예니퍼, 공주인 시리(시릴라)가 있습니다.

위쳐인 게롤트는 돈을 받고 괴물을 사냥해주는 일을 하며 살아갑니다. 어느 날 게롤트의 친구인 음유시인 야스키에르와 신트라 왕국의 연회에 참석하게 되어, 어떤 일에 엮이게 되며 공주의 딸인 시리를 딸로 키울 수 있게 되는 권리를 가지게 됩니다.

예니퍼는 안면장애와 척추후만증을 가진 신비한 보라색 눈의 소녀로 등장합니다. 예니퍼는 외모 때문에 사람들에게 무시를 당하고, 부모는 마법사에게 돼지보다 싼 값에 예니퍼를 팔아버립니다. 하지만 마법학교에서 자신의 능력을 깨닫고 뛰어난 마법을 가진 마법사가 됩니다. 하지만 외모를 바꾸게 되는 대가로 아기를 가질 수 없게 됩니다.

공주인 시리는 신트라 왕국의 여왕인 할머니 밑에서 보호를 받으며 자랍니다. 어릴 때 시리의 부모님은 세상을 떠났고 이 때문에 여왕인 할머니는 게롤트와의 약속을 지키지 않고 시리를 자신이 보호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닐프가드 제국이 신트라를 함락시킵니다. 시리는 가까스로 도망쳐 게롤트를 찾아 떠나게 됩니다. 

게롤트는 정령에게 소원을 빌다 죽을 위기에 처한 음유시인 야스키에르의 목숨을 구해주기 위해 마법사를 찾습니다. 그렇게 게롤트와 예니퍼가 만나게 됩니다. 둘은 서로에게 끌리지만 주변이 상황과 오해로 헤어지게 됩니다.

이 세 주요 등장인물은 운명으로 엮여 있습니다. 하지만 시즌1에서는 셋이 동시에 다 같이 만나지는 않고 쉽게 만나지도 않습니다. 특히 시리는 어린 공주이지만 게롤트를 찾아 떠나는 여정에서 갖은 고생은 다 합니다.

위쳐 시즌1에서는 등장인물에 대한 설명이라고 볼 수 있는 에피소드들과 서로 얽히게 되는 얘기들이 주를 이룹니다. 

그래서 자세한 줄거리는 스포가 될 수 있어 아주 대략적인 줄거리만 적었습니다. 

 

위쳐의 감독은 위쳐를 괴물이 등장하는 가족 드라마라고 얘기하는데 핵심이 되는 줄거리만 보자면 그런 것 같습니다.

다만 18세 이상 관람가에 걸맞게 잔인한 장면이나 폭력적이고 선정적인 장면 등이 꽤 나오는 편이라 온 가족이 볼 수 있는 가족 드라마는 아닙니다.

 

 

위쳐 시즌2

위쳐의 시즌2는 아직까지 공식 출시일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2020년에 시즌2가  제작되는 과정에서 코로나로 인해 제작이 중단되었기 때문입니다.

시즌 2에서도 헨리 카빌, 애니아 철로트라, 프레이야 앨런은 출연할 것이라고 합니다.

헨리 카빌이 위쳐의 시즌2 촬영장에서 찍은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고, 넷플릭스에서도 시즌2의 대본 첫 페이지를 공개하기도 해 시즌2가 더더욱 기대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