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특급 시즌2 : 트와일라잇 존 에피소드별 줄거리
본문 바로가기
영화.드라마

환상특급 시즌2 : 트와일라잇 존 에피소드별 줄거리

by 골든피그0226 2021. 1. 5.

 

 <환상특급 : 트와일라잇 존(Twilight Zone)> 은 제가 어렸을 때 TV시리즈로 방송해 줬었는데, 어린 마음에도 너무 재미있던 기억이 있습니다.

매 회마다 연결성이 없이 새로운 이야기로 시작되며 그 회로 이야기가 끝이 나며, 외계인이나 초현실적인 내용이 무섭기도 재미있기도 흥미진진하기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환상특급이 2019년도에 다시 리메이크되어 방송이 되었고 시즌2도 2020년에 방송이 되었습니다.

리메이크된 환상특급은 넷플릭스에서도 볼 수 있고, 웨이브에서도 볼 수 있어요.

 

환상특급은 각 에피소드가 시작될 무렵 내레이터가 있는데 이번 환상특급의 내레이터는 조던 필(Jordan Peele) 감독이 나옵니다. 조던 필 감독은 영화 <겟 아웃>, <어스>의 감독이기도 합니다. 이번 환상특급에서는 내레이터뿐만 아니라 공동 총괄 프로듀서로도 작업을 했습니다.

 

시즌1에 이어 시즌2도 역시 총 10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화 : 중간에서 만나요

 

주인공 남자 필은 낯선 여자 애니와 텔레파시로 연결되어 머릿속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필은 점점 애니가 평생을 찾아 헤맨 상대로 느껴지기 시작해 둘은 결국 만나기로 하지만 필을 기다린 건 애니와의 로맨스가 아니었습니다.

 


2화 : 중단 시간

 

미쉘은 직장에서 승진을 하게 되고 남편과 행복한 결혼생활을 하지만 미쉘이 알고 있던 세상은 점점 그녀를 혼란에 빠뜨립니다. 그리고 세상을 이해하기 위해 혼자 고군분투합니다.

 

 


3화 : 당신 안의 누군가

 

배우로서 실패한 해리는 여자 친구와 다투고 집을 나와 은행강도를 하려고 하다가 누군가와 눈이 마주치면 그 사람으로 옮겨갈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됩니다. 그러면서 그는 계속 자신이 아닌 사람을 연기해야만 하게 됩니다.

 

 


4화 : 박수

 

무명의 뮤지션 재스민은 유명가수인 피지가 죽기 전 동전을 주게 되고 그 이후 그녀의 노래에 모두가 귀를 기울이며 환호해 주게 됩니다. 재스민은 점점 멈추지 않는 환호 때문에 힘들어지기 시작합니다.

 

 


5화 : 미지의 능력

 

여자 고등학교에 괴짜 같은 아이린이 전학 오면서 매디슨은 자신이 가진 초능력을 깨닫게 되지만, 매디슨은 점점 고립되어 가게 됩니다.

 

 


6화 : 8

 

세상의 밑바닥에서 과학자들이 고도로 지능적인 새로운 종을 발견하게 되지만 인류의 시대도 끝을 향해 달려가게 됩니다.

 

 


7화 : 인간의 얼굴

 

딸을 잃은 부부에게 외계의 존재가 딸의 얼굴로 나타나 부부를 점점 자발적으로 정복당하게 만들어 가게 됩니다.

 

 


8화 : 작은 마을

 

전 시장의 남편인 제이슨은 교회에서 마을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는 모형을 발견하게 되어 마을을 바꿔 가지만, 그 공은 현재 시장에게 돌아가게 되면서 일이 틀어지기 시작합니다.

 

 


9화 : 끊임없는 하루

 

클로디아는 박물관에서 마음이 너무 잘 맞는 남자 마크를 만나게 되지만 마크가 왜 자신의 취향을 잘 알게 되었는지를 알게 됩니다.

 

 


10화 : 취향 저격

 

주부인 재닛은 삶을 바꿔줄 새로운 알을 받기를 기다리지만, 자신의 기억이 끊어지는 것과 알이 뭔지 모르면서 받기를 바라고 기다린다는 사실에 의문을 갖게 됩니다.

 

 


환상특급 : 트와일라잇 존 시즌2는 각 에피소드마다 개인적으로 느끼는 재미의 편차나 호불호가 있을 수 있어 딱 잘라 재미있다 없다, 추천한다 안 한다고 말하긴 좀 어렵습니다.

저는 환상특급 : 트와일라잇 존 시즌2에서 본 에피소드 중 반전이 있어 재미있게 느껴진 에피소드도 있었고, 결말이 너무 허무하고 이게 뭐지 싶은 에피소드도 있었어요.

 

그래도 첫 화부터 끝 화까지 다 봐야 한다는 부담감 없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 개인적인 취향이 잘 맞는 에피소드만 골라 본다면 꽤 재미있기도 하고요.

이렇게 한 회당 이야기가 끝나면서 옴니버스 식으로 연결된 시리즈를 좋아하신다면 환상특급을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영화.드라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이브스 아웃 줄거리와 결말  (0) 2021.01.29
넷플릭스 위쳐  (0) 2021.01.29
영화 맨 프롬 어스 의 줄거리 결말과 리뷰  (0) 2020.12.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