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들기름의 효능과 보관 및 먹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헬스

생들기름의 효능과 보관 및 먹는 방법

by 골든피그0226 2021. 1. 29.

 예전 MBN의 천기누설이라는 방송에서 생들기름의 효능에 관해 방송이 된 적이 있습니다.

생들기름은 우리가 흔히 요리에도 사용하는 들기름과 어떤 차이가 있는 걸까요?

 

일반적인 들기름은 참기름처럼 들깨를 고온에서 볶아 기름을 짜냅니다. 

하지만 들깨에는 오메가 3 지방산이 다량 함유가 되어 있는데, 이 오메가 3 지방산은 열에 약한 성질이 있습니다.

그래서 들깨를 고온에 볶지않고 그대로 압착해 기름을 짜낸 생들기름은 영양소 파괴가 적습니다.

 

 

 

 

 

 

 

 

생들기름의 효능

생들기름에는 오메가3와 리놀렌산, 루테올린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건강상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그 효능을 간략히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혈관건강유지
  • 피부질환과 피부미용에 효과적임
  • 염증성 질환 개선
  • 만성피로, 소화불량, 식욕부진 개선해줌
  •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춤

오메가3에는 DHA와 EPA로 구성되어 있는데 DHA에는 뇌와 신경조직에 도움을 줘 기억력과 학습력을 높이며 치매와 알츠하이머를 예방하고 시력과 안구건조증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또 EPA는 혈행을 원활하게 하여 혈중 혈중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혈소판 응집을 억제해줍니다.

생들기름에는 DHA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혈액순환 장애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루테올린은 호흡기 관련 질환과 피부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아토피 질환이나 여드름성 피부 질환의 증상을 완화해주는 효능, 거친 피부 개선 및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생들기름에 들어있는 리놀렌산 성분은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으로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각종 혈관 관련 성인병의 위험을 줄여주고, 고지혈증에도 도움을 줍니다.

 

 

 

 

생들기름을 먹는 방법 

들기름은 아침 공복에 반스푼씩 먹으면 됩니다. 공복에 먹어야 흡수력이 더 좋기 때문입니다.

생 들기름은 열량이 높으므로 하루 일정 양만 먹는 것이 좋습니다. 생들기름을 먹기가 힘들다면 참기름:들기름을 7:3의 정도의 양을 섞어서 먹으면 풍미 더 좋아져서 먹기가 더 수월해집니다. 생 들기름은 개봉하면 가급적 30일 이내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공기나 햇빛에 노출되었을 때 산화가 잘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생들기름을 비빔밥에 넣어 먹거나 무침 요리를 할때 참기름 대신 넣어 먹어도 좋습니다.

 

 

 

생들기름의 보관 방법

생 들기름은 공기나 햇빛에 노출되면 산화될 수 있기 때문에 직사광선을 피해 갈색병에 넣어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들기름은 유통기한이나 보관기간이 짧기 때문에 구입 시 제조일자와 유통기한을 잘 확인해 구입하고 적은 양을 구입해 다 소비 후 다시 사는 것이 좋습니다.

 

 

 

생들기름의 구입팁

저는 생들기름을 스마트 스토어에 검색을 해서 구입했어요. 

구입할 때 국내산 들깨를 사용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아무래도 건강을 생각해 먹는 거니 국내산이 더 신선하고 안전할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주문하면 주문이 들어온 당일 착유해서 발송해 주는 곳이 있어요.

구매처를 선택할 때 이점을 고려해 주문하신다면 더 신선한 생들기름을 구매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판매자에 따라 2병 이상을 한꺼번에 사면 할인을 받기도 하므로 소비가 많다면 참고하세요.

하지만 저는 한 병만 샀어요. 다 먹고사는 게 더 신선할 것 같아서요.

양이 실제 얼마나 될지 포장상태가 어떨지가 궁금하시다면 리뷰를 보시면 사진과 같이 올라온 후기들이 있어요.

구매한 사람들이 찍어 올린 사진이다 보니 좀 더 생생한 제품 사진을 보실 수 있어요.

 

인터넷으로 주문을 할 때는 직접 보고 사는 게 아니고 판매자도 워낙 많아 선택하실 때 고민이 되실꺼에요.

그런 분들에게 아주 미미하지만 약간의 도움이 될 수도 있는 팁이 될 점들을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

'헬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팽이버섯차 효능과 만드는 방법  (0) 2021.01.21

댓글